이 손바닥은 무슨 의미일까?

다음 그림의 손바닥은 어떤 의미로 내민 걸까?

쓰루 씨
작성자 쓰루 씨(User Generated Content*)User Generated Content is not posted by anyone affiliated with, or on behalf of, Playbuzz.com.
다음 날짜 2018년 4월 27일

무슨 뜻이게?

응석받이 의존형

응석받이 의존형

이 테스트는 '의존성'에서 관한 것이다. '주세요'를 고른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귀엽게 생각해주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좀 어리광을 부려도 괜찮아'라고 여긴다.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마음껏 응석을 부리고 싶어하는 반면 타인이 응석을 부리는 건 좋아하지 않는다. 자기에게 잘해주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어른스럽지 못하다는 평을 듣기 쉽다. 또한 동성 친구들 사이에서는 제멋대로 굴다가도 이성 친구들 앞에선 짐짓 무게를 잡는 편이다.

남한테 기대는 걸 싫어하는 강인한 사람

남한테 기대는 걸 싫어하는 강인한 사람

이 테스트는 '의존성'에서 관한 것이다. '안녕'을 고른 사람은 타인에게 기대기 싫어한다. 또한 사람과의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는 걸 선호한다. '짐이 되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강해 때론 과할 정도로 강한 척한다. 조금만 마음을 내려놓고 기댈 줄도 알아야 친밀한 사이로 발전한다는 걸 알면서도 쉽게 하지 못하는 유형이다.

기대고 싶은 마음을 자제하는 유형

기대고 싶은 마음을 자제하는 유형

이 테스트는 '의존성'에서 관한 것이다. '멤춰'를 고른 사람은 응석부리고 기대는 행동은 옳지 못하다고 여겨 스스로를 자제하는 타입이다. 항상 양보하는 편이며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기 힘들어 한다. 또한 이런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도 응석부리는 행동을 하지 말라고 강요한다. 예의범절, 질서유지 등에 민감한 편이다.

부탁하는 일이 당연한 최고의 응석받이

부탁하는 일이 당연한 최고의 응석받이

이 테스트는 '의존성'에서 관한 것이다. '기다려'를 고른 사람은 남들 앞에선 자기주장을 하지 않고 조용한 편이지만 본성은 엄청난 응석받이다. 자신은 남을 위해 어떤 것도 하지 않지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타인에게 부탁하는 일은 너무나 당연하게 여긴다. 게다가 상대가 해준 일보다는 해주지 않았던 일만 기억하기 때문에 감사한 줄 모르고 서운해만 한다.

누군가를 만나 기대고 싶은 외로운 사람

누군가를 만나 기대고 싶은 외로운 사람

이 테스트는 '의존성'에서 관한 것이다. '이쪽으로 오시죠'를 고른 사람은 혼자 있는 시간을 견디지 못하며 외로움을 많이 타는 편이다. 누군가와 대화를 하며 마음을 위로받길 원한다. 서로 같이 기대는 관계를 원하지만 자기가 기대는 것보다 상대가 내게 더 기댄다고 느낄 때 만족한다. '내가 이 사람에게 정말 필요한 존재구나' 하는 걸 느낄 때 행복하다. 이런 사람들은 강한 척, 안 외로운 척 하는 사람들을 보면 재수없다고 여긴다.

주목받기 위해 기대는 연기파

주목받기 위해 기대는 연기파

이 테스트는 '의존성'에서 관한 것이다. '악수'를 고른 사람은 타인에게 호감을 사길 원하고 언제나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상대가 딱 기분좋게 여길 만큼만 기대는 놀라운 재주가 있다. 언제 어디서 얼마나 기대야 하는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사람'으로 비춰진다. 또한 상대에 따라 태세전환이 빨라 인간관계를 맺는데 능하다.

These are 10 of the World CRAZIEST Ice Cream Flavors
Created by Tal Garner
On Nov 18, 2021